MIHA |
||||||
|
||||||
|
||||||
아무도 모르는 | ||||||
MIHA-FAMICOM AV
Wii
● 패미컴과 Wii | ||||||
1983년 발매된 패미컴. 닌텐도를 일약 세계 제1의 가정용 게임기 제조회사로 만들어준 전세계 히트상품. 1990년 발매된 슈퍼패미컴은 그 뒤를 이어 화려한 전성기를 이어갔습니다. 허나 n64, 게임큐브의 잇단 시장 장악 불안과 어려움은 닌텐도를 고민에 빠지게 하였고 이러한 고민을 극복하고자 2006년 12월 가족게임의 컨셉을 품고 이제껏 존재하지 않았던 파격적인 컨트롤러, 게임다운로드 기능 등 놀라운 시스템으로 무장한 Wii을 닌텐도는 출시하게됩니다. (일본기준 2006.12발매, 한국기준 2008.04월) | ||||||
전세계 1억대 이상을 판매해버린 Wii, 다시금 패미컴과 슈퍼패미컴의 전성기를 회복하며 화려한 복귀를 가능하게 해준 닌텐도의 성공전략. 여기에는 아무도 모르는? 패미컴과 Wii의 숨은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 ||||||
패미컴과 Wii는 서로 23여년의 시간의 공백이 존재하는 게임기이나 이 두가지는 하나로 이어져 있습니다. 크기를 Wii본체에 적용한 것이 되겠지요. | ||||||
● 패미컴과 Wii의 비교, 아름다운 조화 | ||||||
패미컴 본체의 크기 -가로 :패미컴 본체에 패드를 끼우고 1P 패드의 버튼과 2P패드의 버튼끝 -세로 : 전면 캡에서 후면 돌출단자까지의 길이 -높이 : 바닥에서부터 삽입된 패드끝까지의 높이 는(가로 x 세로 x 높이) Wii의 사각형 본체 사이즈와 동일하게 일치합니다. |
또한 이 두가지가 서로 크기가 일치한다는 것은 다른말로 패미컴과 Wii을 함께 놓았을때 디자인적인 밸런스가 굉장히 높고 조화롭다는 말과같습니다. |
● 20년의 조화, 그리고 인테리어의 아름다움 | ||||||
레트로를 알지 못해도, 취미와 상관이 없다 할지라도 정말 단순히 방안에 디스플레이용으로
이제는 패미컴 구경하는것조차 힘이 들지요? 굉장히 귀하신 몸이 되었습니다만 MIHA FAMICOM에서는 전혀 힘들지 않습니다. 원하는것은 언제든지.
오리지널 패미컴 구경하기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AV 개조패미컴 구경하기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 본 자료는 오랜시간 개인의 컬렉션들을 하나하나 직접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료로 정리한 것으로 |
|
||||||
-추억을 찾을 수 있는 곳.즐거움이 가득한 공간- | ||||||
|
|
MIHA-FAMICOM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