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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트로 정보/패미컴

슈퍼마리오 개발자가 말하는 뒷 이야기

슈퍼마리오가 발매된지 30년이 지났습니다.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슈퍼마리오 슈퍼 마리오 개발자 2인이 말하는 그 뒷이야기 함께 읽어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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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마리오 개발자가 말하는

 

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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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년전 발매되어 일본에서만 681만개 전 세계적으로 4,024만개 라는 경이로운 숫자를

판매해 버린 패미컴(패미콤)용 게임 슈퍼마리오 브로스(スーパーマリオブラザーズ)

 

슈퍼마리오 개발자 미야모토, 테즈카 씨가 말하는 그 뒷이야기로 
슈퍼마리오가 개발되던 30년전

스테이지별 코스와 개발스크랩등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인기 게임 개발 히스토리와 뒷 이야기를 접하기는 쉽지 않은데

간단하지만 흥미로운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슈퍼마리오의 스테이지 개발●

   
   
 

 

 

 모눈종이에 직접 컬러스케치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타이틀 화면 스케치 종이

 이러한 스테이지가 만들어 지기 위해 수 많은 작업의 반복과 수정이 있었다.

최초 디자인, 기획구상 단계에서는 세 가지 버전이 존재했었음을 알 수있다.

한 화면에 표현되는배경의 밑그림 작업중 하나

모눈종이를 이용해 전체적인 스테이지 스케치 

 

 최초 슈퍼마리오는 육.해.공(땅, 물속, 공중)에서 활약하는 것을 기준으로

 제작구상 되었음. 구름을 타고 움직이는 마리오가 낮설게 느껴지는군요.

 구름을 타고 공격하는 마리오 스케지

 게임 플레이시 이동 동선을 그려보고

 슈퍼마리오 개발자 미야모토, 테즈카 씨의 모습

 코스를 그리고 만들어 가며 여러번 재 기록하는 사이
기본이 되는 눈금종이가 지저분해져
나중에는 그 위에 트레이싱페이퍼를 대고 그리고 고치고를 반복

 전체적인 스테이지 밑그림 작업(지상)

 물속 스테이지 밑그림 작업

 타이틀 디자인-개발자 페이퍼

 

 

 
   
   
   
   
   
   
   
   
   
   

 슈퍼마리오 타이틀곡 듣기 

   
   
 

 

 PC로 접속하면 자동 플레이 됩니다.

 

 

【 패미컴(패미콤 NES FC) 슈퍼마리오 브로스(슈퍼마리오 브라더스) 타이틀곡 】

 

 

 

 
   
   
   
   
   
   
   
   
   
   

●끊임없는 마리오 사랑●

   
   
 

 

 

30년간 시대를 이어오며 이토록 사랑 받는 게임과 게임 캐릭터는

아마도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일본의 대단함은 이러한 것들을 통해서도 충분히

알 수 가 있겠지요

우리나라도 오랜동안 기억속에 잊혀지지 않는 캐릭터와

나이를 넘고 세대를 뛰어넘어 사랑받는

여러가지 들이 탄생하길 기대해 봅니다.

 

 

-MI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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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패미컴 패미컴 갖고 싶다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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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마리오 개발자가 말하는 뒷 이야기"편 마침.

 
 

 
 

 
 

추억을 찾을 수 있는곳 . 즐거움 가득한 공간

 
 

 

 

MIHA-FAM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