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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트로 정보/패미컴.패미콤

FC 패미콤(패미컴) 가장많이 팔린 게임30


가정용 게임기의 선구자 1세대 게임기 닌텐도 패미컴, 8비트 감성과 원색의 음원(BGM), 2D 도트 그래픽이 선보이는 매력과 수 많은 게임들, 그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 게임은 무엇일까? 일본내 판매량을 기준으로 구분 해본 패미컴 게임 베스트 30!, 그 첫번째 1위~15위까지 순위를 함께 살펴 봅니다.
 [NES, FC] 패미컴(패미콤) 가장 많이 팔린 게임 TOP 30 - 1PART. 1위~15위를 알아보자!!

[MIHA-FAMICOM]

 

 

 

 

  【 1 위 】 미디어
게임명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Super Mario Bros. スーパーマリオブラザーズ)

발매일 1985년 9월 13일 (일본) 
1985년 10월 18일 (북미), 1987년 5월 15일 (유럽)
제작사 닌텐도 (Nintendo)
일본내 약 640만 개
글로벌 약 4,000만 개
줄거리 쿠파가 납치한 공주를 구하기 위해 마리오와 루이지는 모험을 떠납니다. 플레이어는 각 스테이지를 통해 적을 물리치고 장애물을 피하며 전진해 한 계단씩 공주를 향해 나아갑니다.
요  약 전설적인 마리오 브라더스 게임의 시작, 첫 번째 모험으로, 시대를 초월한 게임 플레이와 아이코닉한(상징적인) 캐릭터로 유명합니다.
OST 
  【 2 위 】 미디어
게임명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3
(Super Mario Bros. 3 スーパーマリオブラザーズ3)

발매일 1988년 10월 23일 (일본)
1990년 2월 12일 (북미), 1991년 8월 29일 (유럽)
제작사 닌텐도 (Nintendo)
일본내 약 384만 개
글로벌 약 1,200만 개
줄거리 마리오와 루이지는 공주 피치를 구하기 위해 다시 모험에 나서게 됩니다. 놀랍도록 다양한 세계를 여행하며, 각각의 세계에서 새로운 동료들과 만나고 도움을 받습니다. 그들은 각 세계를 지나면서 많은 도전과 위험에 맞서야 하며,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를 통해 공주를 구하기 위한 최종 목표를 향해 나아갑니다.
요  약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다채로운 모험과 재미를 제공합니다.
패미컴의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올려 그래픽, 게임 사운드 등 패미컴의 최 절정에 도달한 게임으로 마리오의 전설적인 모험이 또 다시 펼쳐집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파워업 아이템들과 맵, 다양한 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OST

 

  【 3 위 】 미디어
게임명 드래곤 퀘스트 3
(Dragon Quest 3 ドラゴンクエストIII そして伝説へ...)

발매일 1988년 2월 10일 (일본)
1991년 (북미)
제작사 에닉스 (Enix)
일본내 약 380만 개
글로벌 약 1,300만 개
줄거리 노아라는 이름의 용사로서 세계를 구하는 여정을 떠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노아는 여행을 하면서 다양한 동료들을 만나고, 전설적인 장비를 찾으며 강력한 몬스터와의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노아는 세계를 멸망으로부터 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세상에 평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요  약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세 번째 게임이며 '로토 시리즈 마지막 작품'으로, 악을 무찌르며 전설의 영웅으로 성장하는 모험을 다룹니다.
광대하며 깊이있는 스토리와 시리즈 특유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패미컴 RPG 중 하나입니다. 
 OST

 

  【 4 위 】 미디어
게임명 드래곤 퀘스트 4
(Dragon Quest 4 ドラゴンクエストIV 導かれし者たち)

발매일 1990년 2월 11일 (일본)
1992년 10월 12일 (북미), 1992년 9월 24일 (유럽)
제작사 에닉스 (Enix)
일본내 약 310만 개
글로벌 -
줄거리 매 장마다 펼쳐지는 주인공 캐릭터들의 기쁨과 슬픔! 게임을 진행 할 수록 플레이어는 스토리에 빠져들게 된다! 최종장에 모든 캐릭터가 모여 마침내 최종 보스와 목숨을 건 결전을 펼치게 된다! 과연 그들은 악의 세상을 구해내고 세상을 빛으로 이끌어 낼 것인가!!
요  약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며 천공시리즈 첫 번째 작품으로 총 5장으로 나뉘어 각 장의 캐릭터들의 개별 스토리를 포함한 특징적인 장르 변화를 이끌었던 작품 중 하나입니다.
 OST

 

  【 5 위 】 미디어
게임명 닌텐도 '골프' (Golf ゴルフ)

발매일 1984년 5월 (일본)
제작사 닌텐도 (Nintendo)
일본내 약 246만 개
글로벌 -
줄거리 플레이어는 골프 코스에서 공을 치며 홀을 향해 진행하고, 최소 퍼팅으로 공을 넣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은 여러 난이도의 코스를 제공하며, 최소 퍼팅을 이루는 것이 주요 목표입니다.
요  약 패미컴에서 출시된 최초의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실제 골프를 모방하여 제작되어 당시 중년 성인들을 게임으로 이끈 의미있는 게임입니다. 게임내 배경음악이 없이 효과음으로 구성된 BGM도 이 게임만의 독특한 특징입니다.
 OST

 

  【 6 위 】 미디어
게임명 드래곤 퀘스트 2
(Dragon Quest 2 ドラゴンクエストII 悪霊の神々)

발매일 1987년 1월 26일 (일본)
1990년 9월 (북미), 1990년 1월 (유럽)
제작사 스퀘어 (Square)
일본내 약 240만 개
글로벌 -
줄거리 로토의 전설이 다음 세대로 이어진다, 플레이어는 영웅과 그의 동료들로 구성된 파티를 이끌고, 세계를 탐험하며 악의 세력을 물리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요  약 전설적인 일본 RPG 시리즈인 '드래곤퀘스트'의 두 번째 작품으로, 인기 있는 명작 게임의 출시에따른 일본내 큰 사회적 현상을 만든 게임. 전작 대비 두 배이상 넓어진 필드 및 3인 파티 시스템, 강력해진 마법과 몬스터 등 즐거움과 재미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OST

 

  【 7 위 】 미디어
게임명 베이스볼 (Baseball ベースボール)

발매일 1983년 12월 7일 (일본)
1985년 10월 (북미), 1986년 (유럽)
제작사 닌텐도 (Nintendo)
일본내 약 235만 개
글로벌 약 700만 개
줄거리 플레이어는 야구 팀을 선택하여 상대 팀과의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 공격과 수비를 진행해야 합니다.
요  약 패미컴에서 출시된 베이스볼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실제 야구를 모방하여 제작된 게임입니다.
 OST

 

  【 8 위 】 미디어
게임명 마작 (Mahjong マージャン)

발매일 1983년 (일본), 1984년 (북미), 1986년 (유럽)
제작사 닌텐도 (Nintendo)
일본내 약 213만 개
글로벌 약 500만 개
줄거리 플레이어는 다른 세트의 타일을 조합하여 필요한 조건을 충족시켜 승리하고, 가장 높은 점수를 얻는 것이 목표입니다.
요  약 전통적인 동양 보드 게임인 마작을 컴퓨터화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타일을 조합하여 승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OST

 

  【 9 위 】 미디어
게임명 프로야구 패밀리 스타디
(Pro Yakyuu Family Stadium プロ野球ファミリースタジアム)
(R.B.I. Baseball Vs. Atari R.B.I. Baseball)
발매일 1986년 12월 10일 (일본), 1987년 12월 (북미), 1988년 (유럽)
제작사 남코 (Namco)
일본내 약 210만 개
글로벌 약 300만 개
줄거리 플레이어는 야구 팀을 선택하여 경기를 진행하고, 야구장을 가득 채우는 팬들을 환호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물론 게임에 승리해야 합니다.
요  약 '패밀리 컴퓨터'를 위해 출시된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가정용 야구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작품입니다.
 OST

 

  【 10 위 】 미디어
게임명 테트리스 (Tetris テトリス)

발매일 1988년 2월 21일 (일본), 1989년 (북미), 1989년 (유럽)
제작사 BPS (Bullet-Proof Software)
일본내 약 181만 개
글로벌 약 350만 개
줄거리 플레이어는 화면 위로 떨어지는 다양한 모양의 블록을 회전하고 이동하여 가장 적게 빈 공간을 남기고 줄을 채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얼마나 오랜시간, 얼마나 높은 점수를 얻어 블록 게임 테트리스의 정점에 도달할 수 있을지 자신에게 도전해 봅시다!
요  약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퍼즐 게임으로, 떨어지는 블록을 조합하여 줄을 만들어야 합니다.
 OST
  【 11 위 】 미디어
게임명 마리오 브라더스
(Mario Bros マリオブラザーズ)

발매일 1983년 9월 9알 (일본)
1983년 (북미), 1983년 (유럽)
제작사 닌텐도 (Nintendo)
일본내 약 163만 개
글로벌 약 200만 개
줄거리 플레이어는 마리오와 루이지를 조작하여 파이프에서 나오는 적들을 물리치고,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요  약 마리오와 루이지가 파이프에서 나오는 적들을 물리치는 플랫폼 게임으로,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선구작입니다.
 OST
  【 12 위 】 미디어
게임명 프로야구 패밀리 스타디움 '88
(Family Stadium '88 ファミリースタジアム '88)
발매일 1988년 12월 10일 (일본)
제작사 남코 (Namco)
일본내 약 161만 개
글로벌 약 500만 개
줄거리 패밀리 스타디움 시리즈 3편으로, 플레이어는 프로 야구팀을 선택하여 시즌을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팀을 우승으로 이끌어야 합니다.
요  약 가정용 야구 시리즈의 일환으로, 실제 프로야구를 모방하여 제작된 게임입니다. 1988년 발매되었으며 스포츠 중 야구 게임으로 패미컴 게임에서 상당히 많은 인기를 얻은 추천 스포츠 게임입니다.
 OST
  【 13 위 】 미디어
게임명 익사이트 바이크
(Excitebike エキサイトバイク)

발매일 1984년 11월 30일 (일본), 1985년 (북미), 1986년 (유럽)
제작사 닌텐도 (Nintendo)
일본내 약 157만 개
글로벌 약 250만 개
줄거리 플레이어는 오토바이 레이서로서 장애물과 경주 트랙을 통과하여 최대한 빠르게 결승선을 향해 질주합니다.
요  약 오토바이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다양한 장애물과 램프를 통해 레이스를 진행하는 것이 주요 요소이며 특히 자신이 원하는 레이싱 코스를 직접 만들어 즐기는 모드가 있어 당시 신선한 충격을 느끼게 해 준, 잘 만든 명작 게임입니다.
 OST
  【 14 위 】 미디어
게임명 테니스 (Tennis テニス)

발매일 1984년 1월 14일 (일본)
1985년 (북미), 1986년 (유럽)
제작사 닌텐도 (Nintendo)
일본내 약 156만 개
글로벌 약 600만 개
줄거리 플레이어는 테니스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 서브, 스매시 등 다양한 테니스 기술을 사용하여 상대방을 이기는 것이 목표입니다.
요  약 패미컴에서 출시된 테니스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실제 테니스 경기를 모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OST

 

  【 15 위 】 미디어
게임명 닥터 마리오 (Dr. Mario ドクターマリオ)

발매일 1990년 7월 27일 (일본), 1990년 10월 (북미), 1991년 12월 (유럽)
제작사 닌텐도 (Nintendo)
일본내 약 153만 개
글로벌 약 500만 개
줄거리 퍼즐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약에 감염된 플레이 필드에서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위해 색상이 일치하는 알약을 사용합니다.
요  약 플레이어는 다양한 색상의 알약을 회전시켜 떨어지는 바이러스와 일치시키고, 필드를 클리어하여 환자를 치료해야 합니다.
 OST
  【 15 위 】
 마치며
무엇이든 처음이 중요하고 최초의 길을 여는 것이 어렵듯이 패미컴 판매량 30에는 「 최초 」의 게임 타이틀이 많이 포진해 있습니다.
패미컴에는 명작게임들이 장르별로 무수히 많습니다. 
이중 판매량 30위 게임은 1세대 가정용 게임기 패미컴의 역사와 인기 게임을 살펴볼 수 있는 것으로 한 번쯤 꼭 플레이 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다음편은
패미컴 게임판매 순위 30 그 두 번째시간 '16위~30위'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